[백종원 3대 천왕] 신당동 우정닭발 진당골 포장 리뷰

[백종원 3대 천왕] 신당동 우정닭발 진당골 포장 리뷰

주말에 종로에 가게 된다면 컴백홈을 하기 전에 꼭 들러야 할 곳이 있습니다.

신당동 ‘우정 닭발’ 저 여기가 진짜 단골이거든요.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오기 전부터 이미 닭발에 익숙해진 1인입니다.

위치와 주차50m NAVER Corp. 더보기 / OpenStreetMap 지도 데이터x NAVER Corp. / OpenStreetMap 지도 컨트롤러 범례 부동산 거리 읍·면·동·시·군·구·시·도의 나라우정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76길 55우정서울 중구 퇴계로76길 5502-2233-0669 OPEN 12:00~03:00 수요일 휴무일 주차발렛, 포장가능우정닭발은 그 유명한 신당동 떡볶이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10년 전부터 생각나면 들르곤 하는데 갈 때마다 영업으로 호객꾼들이 많아서 정신이 없어요.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있는 맛이라서 가끔 생각나면 꼭 찾아드릴게요!
!
주차는 가까운 공용주차장으로 하셔도 됩니다.

발렛도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나는 포장해서 집에 가지고 가서 먹기 때문에 바로 근처 새마을금고 앞에 잠시 정차해 있었어요.주말이라 은행이 문을 닫아서 그곳을 많이 이용했어요. 웨이팅해먹는맛집우정닭발우정 닭발 검색을 해보니까 웨이팅 1시간, 2시간 해봤다는 소감이 많더라고요.나는 포장을 주로 해서 집에 가져다 먹는 편이야!
!
포장은 웨이팅할 필요가 없어요:)요 날도 주말이라서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렸어요.신당동 골목에서 줄을 서서 먹는 집은 우정의 닭발과 마복림 할머니 떡볶이 집인 것 같아요.백종원의 3대 천왕에 방송되고 나서는 더 인기가 많아졌다고 하더라고요.내 기준으로 스프 닭발은 여기가 최고고 그럴 만하다고 고개를 끄덕인다매주 수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공휴일 당일에도 보통은 운영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웨이팅중인 실을 옆으로 스쳐서, 이모!
!
포장이요~!
!
!
!
!
!
(반드시 기분좋은 말투로!
!
!
!
) 메뉴원래 떡볶이 집인데 닭발이 더 유명해지면서 닭발이 메인이 되어버린 우전의 닭발 떡볶이 양념도 닭발의 양념과 궁합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저는 닭발만 먹어봐서 떡볶이 맛은 패스~ 보통 매장에서 먹을 때는 매운 닭발1+순한 닭발1하프씩 섞은 메뉴에 콩나물을 추가해서 먹는대요.사이드에서는 날치알 주먹밥을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매운 닭발 1인분 9,000원 순한 닭발 1인분 9,000원 콩나물 1,000원 알밥 5,000원내부에도 각종 방송된 광고 사진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웨이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부도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고 정신이 없어서 개인적인건 셀프!
!
식당이 세련, 깔끔, 정돈과는 거리가 있어요.옛 모습 그대로의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우정의 닭발 속에 들어가면 사실 다른 건 눈에 보이지 않아요.큰 대야가 몇개에 가득 담긴 이 닭발이 보일 뿐!
!
사실 비주얼만 보면 이걸 왜 먹나 싶을 수도 있는데 먹어본 사람만 아는 맛있는 걸 어떻게 해요. 아주머니~ 매운 닭발, 순한 닭발 반반 섞은 2인분 2개 포장해주세요2인분 2개라 총 36,000원 결제했습니다.

우정닭발 테이크아웃포장은 너무 금방이에요.테이크 아웃으로 주문하시면 그 자리에서 바로 용기에 담아주세요.용기 1개가 2인분인데 여기에 매운 거 1개하고 순한 거 1개 섞어서 포장했어요.매운 건 제 기준으로 정말 매워요.남편이 언젠가 순하고 매운 것만 싸와서 울면서 먹은 적도 있습니다.

순한 거는 매운맛 하나 없이 감칠맛 나는 맛있는 맛 두 가지를 같이 섞으면 더 좋거든요.반반으로 섞은 2인분 2개를 포장해 왔기 때문에 하나는 당일 남편과 바로 먹었습니다.

하나는 냉동실에 넣어두었습니다.

(지금도 만족합니다!
)단무지도 하나씩 준비해줘요.이 단무지도 맛있어요.매운맛을 위해서 단무지도 꼭 필요해요!
!
비주얼을 보면 꺼려진다고요?나에게는 단지 맛있는 양념의 입은 안주일 뿐이에요.취향에 따라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들, 숯불 향을 입은 뼈 없는 숯불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들, 말랑말랑한 뼈 닭발 입 안에서 오물오물 자연스럽게 나오는 닭 뼈를 듬뿍 뿜어내서 쌓아가는 닭발을 전리품처럼 즐기는 분들, 등에 있는 닭발도 다 취향이 있잖아요.저는 대체로 다 좋아하지만, 흐물흐물해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국물 닭발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은 생각은 듭니다.

소주? 소이볼!
하루 종일 끌려다녀서 고생했다 남편이여!
!
하고 함께 소주잔도 기울였습니다.

몇 잔 마시고 있었는데 하이볼이 생각났어요.위스키 내기 귀찮으니까, 이 날은 소이볼!
!
소이볼 나만의 레시피 얼음컵 가득 소주한잔 반,레몬 2피스를 국물내고 캐나다 드라이진저에 일반 캔가끔 얼그레이 시럽을 넣어줄 때도 있지만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넣는다면 아주 조금만 추가하겠습니다.

주말에는 이렇게 한두 잔 같이 마시는 친구가 있다는 것도 큰 행복이죠.닭발도 같이 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신당동 우정닭발!
!
백종원이 삼대천왕이라 인기도 많겠지만 정말 맛있고 인기가 많다고 말씀드리고 싶으니 포스팅 해보세요.내 돈으로 산 단골손님 포장 후기였어요.#신당동 #우정닭발 #국물닭발 #백종원3대천왕 #신당동떡볶이골목 #마복림할머니떡볶이 #양대산맥 #하이볼#소이볼#나의동네산#진당골포장후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