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생이 굴국 만들기 매생이 요리 매생이탕 황금레시피 3가지 비결
상쾌한 바다향, 고소하고 달콤한 맛까지 겨울 제철음식 매생이와 굴이 만났어요~ 비린내 없고 감칠맛 가득한 따뜻한 국물요리 매생이 굴국 만들기!
황금레시피 비법 3개 가져가세요~
상쾌한 바다향, 고소하고 달콤한 맛까지 겨울 제철음식 매생이와 굴이 만났어요~ 비린내 없고 감칠맛 가득한 따뜻한 국물요리 매생이 굴국 만들기!
황금레시피 비법 3개 가져가세요~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겨울 요리하면 빼놓을 수 없는 굴과 매생이가 며칠 전 굴국을 소개해 드렸고, 오늘은 시원한 바다향으로 고소하고 달콤한 감칠맛이 정말 맛있는 매생이 굴국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매생이는 파래나 김보다 가늘고 얇고 부드럽게 만들어진 녹조류입니다.
11월부터 다음에 5월까지 채취하는데 바닷물이 차가운 겨울이 단맛이 가장 좋은 시기로 지금!
가장 맛있는 매생이가 제철입니다.
어렸을 때는 머리카락 같은 매생이탕의 맛을 잘 몰라서 좋아하는 음식이 아니었지만 어른들의 입맛이 되어 지금은 찾아 먹게 되는 음식이 된 것 같습니다.
매생이 요리 중 단연 최고의 맛이라고 생각되는 매생이탕!
같은 재료로 다른 조리법으로 요리를 하면 맛이 조금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오늘 고양이가 소개하는 매생이굴탕 레시피는 명인님의 황금 레시피 세 가지 비법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해초의 잡내를 내뿜고 바다향만 남아있어 해초향, 굴향에 다소 민감한 분들도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조리법으로 굴과 매생이가 따로 놀지 않고 국물에 잘 엉켜 조화로운 맛을 내는 매생이 굴국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조리 과정에서 자세히 소개해 볼까요?단백질, 칼슘, 철분, 요오드 성분이 많아 빈혈, 뼈 건강, 골다공증에 좋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음식이!
매생이의 효능을 보면 제철 때 더 자주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요오드 성분이 많기 때문에 갑상선 질환이 있는 분들은 양을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겨울 별미 요리, 매생이 굴국 만들기 명인님, 황금 레시피 세 가지 비법을 활용해서 맛있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매생이 굴국 만들기재료 생생이 200g, 생굴 250g, 들기름2T, 국간장2/3T, 참치액2/3T, 육수800ml 천일염2T(세척용), 다진마늘1/3T, 찹쌀가루1T-육수-건다시마5g, 국물용멸치10g물1L1T=15ml=약1숟가락+반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비법 1. 육수는 진하지 않게 하여 매생이, 굴의 맛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다시마를 끓인 물이면 충분하지만 멸치 맛이 좋기 때문에 냥냥은 멸치도 조금 넣어 국물을 내 주었습니다.
편하게 티백이나 코인스프를 너무 진하게 우려내지 않도록 우려내면 될 것 같습니다.
물 1L에 재료를 넣고 약 10분간 끓입니다.
그동안 매생이 손질, 굴 손질을 하시면 됩니다.
양식 재료가 대부분이에요.이미 한번 바닷물로 씻어서 유통하고 있는데 다시 씻어주는 게 좋아요.찬물에 천연 소금 한 큰술을 녹인 후매생이를 넣고 10분 정도 담갔다가 살짝 흔들어 헹구어물기를 짜냅니다.
그 후 깨끗한 물로 2~3회 정도 동일한 방법을 반복하여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씻어냅니다물기를 짜냅니다.
그 후 깨끗한 물로 2~3회 정도 동일한 방법을 반복하여 깨끗한 물이 나올 때까지 씻어냅니다굴 한 자루저장물을 버리지 않고 천일염 한 큰술을 넣은 후보송보송하게 손가락 사이를 흐르도록 하여 씻습니다.
이후 깨끗한 물에 빠르게 씻어 준비합니다.
4 。비법 2. 찹쌀가루를 풀어서 넣는 거예요.찹쌀의 전분이 국물의 농도를 잡아주어 굴과 매생이와 국물이 따로 돌아가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집니다.
찹쌀가루 1T 물에 잘게 넣어 준비해놓습니다.
방법 3. 매생이와 굴을 두가지 기름에 볶아줍니다.
– 들기름에 굴을 볶아 비린내를 날려주며 식감은 쫀득쫀득하고 맛을 더욱 좋게 해줍니다.
– 매생이도 볶으면 해초의 잡내는 날리고 향긋한 바다의 향기만 남습니다.
볶지 않는 것과 볶은 매생이탕은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들기름을 2T로 두르고생굴을 볶습니다.
굴국이 계속 나오고 있어요.잘 볶은 생굴은 빼고 6.굴국물과 들기름이 남은 채 매생이가 볶아줍니다.
진한 녹색이었던 해조류가 연두색에 가까운 연두색으로 바뀌고 있지요?전체적으로 열을 가해 볶다가 색이 어느정도 변하면 역시 꺼냅니다.
7.육수를 빼고 건더기는 버리고 국물만 약 800ml 넣어서좀 보글보글 끓이는 거예요국간장 2/3T, 참치액 2/3T, 기본 밑간을 얇게 합니다.
굴, 매생이가 짠맛이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볶아놓은 재료들을 넣고국물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는 마늘 1/3T를 조금만 넣어줍니다.
매생이를 장시간 끓이면 국물에 녹아들기 때문에 너무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9.보글보글 끓어오를 때에 참쌀가루의 물을 넣어주고전체적으로 잘 섞이도록 하고, 한소끔 끓인 다음에 마무리하면 됩니다.
맛을 보시고 부족한 맛은 소금으로 잡으세요. 완성감칠맛이 아주 좋은 매생이 요리, 매생이 굴국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굴국이 듬뿍~ 하얀 국물의 정체는 굴국입니다~ 보기만 해도 얼마나 감칠맛이 나는지 맛이 느껴지는 것 같은데 매생이 국물 만드는 법!
이렇게 굴하고 같이 끓이면 맛이 훨씬 좋고 영양도 배가 되는 것 같아요.한번 볶아서 끓이면 부담스러운 해초의 잡내가 없고 고소한 맛이 정말 좋습니다.
국물은 담백하고 굴의 달콤함까지 겨울에 먹기 좋은 국물요리라고 생각해요~ 다만 매생이 국물은 뜨거워도 김이 잘 나지 않기 때문에 단숨에 질질~ 급하게 먹으면 입안에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는 거!
그래서 예전부터 미운 사위에게 주는 미운 사위국이라고도 했다면서요?^^오늘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겨울 별미, 국물요리, 매생이 요리, 매생이 굴국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명인님의 황금 레시피 비법 3가지!
① 은은한 육수!
②굴과 매생이를 들기름에 볶아 만드는 것!
③ 찹쌀가루 넣고 농도잡는거!
꼭 기억하시고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 맛있게 드세요~ ※ 떡국을 넣어 먹을 때는 찹쌀가루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고양이의 입덕을 유발하세요~매일 맛있는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고양이의 입덕을 유발하세요~매일 맛있는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