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폐와 기관지에 좋은 7가지 음식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배를 피우는 젊은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어서 그런지 폐 건강에 빨간불이 나는 분들이 많고 폐가 아프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쌀쌀한 2월에 맞춰 타이밍 좋게 도움이 되는 폐에 식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특히 폐나 몸에 좋은 따뜻한 차를 많이 마시고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는 겉옷을 가지고 아침과 저녁 이외에도 폐 보호를 위해 자주 입는 편입니다.
고구마, 고구마, 단 藷, 스위트 포테이토.1. 고구마 고구마에는 오렌지색 베타카로틴과 보라색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항산화 물질이라고 불리며 노화를 늦추고 폐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이전 물질로 폐 기능을 높이고 체내 발암물질을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구마의 폐 발암 억제율은 채소 82종 중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는 연구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당근, 홍당무.2. 당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당근입니다.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폐나 몸의 산화와 노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고 마찬가지로 폐 건강, 그리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풍부한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폐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고혈압이나 동맥 경화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의 경우 비타민C 함량이 높은 사과와 먹으면 폐에 더 높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나무.3. 사과의 퀘세틴 성분이 들어 있는 사과는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폐의 오염물질이나 담배 연기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륨은 칼슘의 배설을 억제하고 폐와 뼈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노인이나 여성에게 좋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혈관에 쌓이는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드라이파이버가 되어 노폐물뿐만 아니라 동맥경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 순무.4. 호박의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호박도 폐 건강에 좋습니다.
효과적인 노폐물, 콜레스테롤 배출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산후, 당뇨병에서 오는 노폐물이나 부종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카로티노이드 색소는 오래된 호박의 진한 노란색입니다.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전환되기 때문에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화하는 것을 막으면서도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곶감 곶감 곶감 곶감.5.곶감을 말린 것을 ‘곳간’이라고 부릅니다.
그 과정에서 표면에 생성되는 백색 가루를 보셨을 겁니다.
이 가루가 폐나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 가래나 기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떫은맛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은 우리의 폐 또는 체내에 축적되는 니코틴을 방출하면서도 동맥경화증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며 폐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과 위 점막을 보호하는데 당도가 높기 때문에 아무리 폐에 좋다 하더라도 당뇨병 환자 또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섭취를 막아야 폐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6. 시금치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 중에 시금치도 포함이 됩니다.
시금치는 야채 중에 대량으로 들어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눈을 보호하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비타민A, 제아잔틴이 모두 들어 있어서 폐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어두운 곳에서 시력이 떨어지는 야맹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효과적으로 시금치를 섭취하기 위해서라면 기름에 살짝 볶거나 삶아서 비빔밥 혹은 무침에 넣는 게 폐에 좋다고 합니다.
촌부와 동충하초7. 노루와 동충하초 노루와 동충하초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폐 건강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산딸나무와 동충하초에서만 생성되는 천연항생항암면역물질이 폐에 도움이 되고 폐와 기관지에 좋은 성분으로 불립니다.
폐의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폐를 포함한 여러 기관의 질병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노루와 동충하초*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폐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과 정신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폐면역력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경계 손상 회복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뇌졸중 직후 염증을 줄이고 뇌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아닌 개인생활 상식에 의한 글입니다.
* 오늘도 긴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산딸나무, 동충하초 – 산딸나무와 동충하초를 한 번에 마시는 산딸나무, 동충하초 nogunghacho.com산딸나무, 동충하초 – 산딸나무와 동충하초를 한 번에 마시는 산딸나무, 동충하초 nogunghach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