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입자 치료 보험을 확실히 확인해 보다
탄소입자를 이용한 방사선 기술, 즉 ‘중입자’는 암세포를 파괴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이는 수소입자보다 무거운 입자를 사용합니다.
방법은 암 치료의 여러 노하우 중에서도 부작용이 가장 적고 완치율이 가장 높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입자를 활용해 완전한 치료를 가능하게 한 첫 사례는 23년 전 연세암병원에서 발생했습니다.
현재는 전립선암 치료에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다음 해 3월부터는 회전형 중입자를 사용하여 간암, 폐암, 췌장암, 뇌질환 등 다양한 종류의 암 치료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치료 시간은 약 30분 소요되며, 총 12회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른 비용은 약 n원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비용이 비싸 ‘꿈의 암 치료’로 불리지만 건강보험 특별약관이 적용되지 않아 치료비 전액을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중입자 치료의 보험 가입 여부를 예로 들면 중증질환 산정 특례 대상으로 정해지면 본인부담금이 돈의 5%로 줄어드는데, 이는 비급여 중입자 치료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한 번 치료시간이 30분 정도로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통원치료가 주로 이뤄지는데, 이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대치가 n원으로 한정돼 있습니다.
이 때문에 치료비를 감당하기 어려운 사람이 많습니다.
중입자 치료를 준비하려면 몇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첫 번째로 암 진단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암 진단을 받으면 치료에 관계없이 보험에 들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둘째, 항암 방사선 약물 치료비를 준비해야 합니다.
양성자 치료, 면역 항암 치료, 카르티 표적 항암 등을 포함한 담보로 보험을 제공받을 수 있어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셋째, 암 통원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입원하지 않고 통원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통원비를 준비하면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40세 여성의 경우 20년납 90세 만기의 비갱신형 보험으로 일반암에 관한 n원소액암에 관한 n원을 대비할 수 있는 보장을 갖추면 월 n원의 보험료로 유익한 보험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통원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통원비의 상급 비용은 n원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보통 n원이라는 비용이 듭니다.
월간으로는 n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세요.’착한 돈’으로 분류되어 각종 항목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되는 돈입니다.
항암치료비나 방사선치료에 대한 보상금액이 어느 정도 확보돼 있다 하더라도 추가적인 대처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수도권에 거주하지 못하는 분들이 통원비를 부담하면서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이런 부분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과 관련된 질병이 점차 늘어나는 상황에서 ‘꿈의 기술’이라 불리는 중입자 치료 보장을 미리 준비해두면 도움이 된다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미리 준비해 두면 질병 치료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좋은 보험에 대한 정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중입자 치료보험 비교 플랫폼을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서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좋은 보험에 대한 정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중입자 치료보험 비교 플랫폼을 방문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위해서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택 #중입자치료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