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6가지 및 갱년기의 의미 알아보기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6가지 및 갱년기의 의미 알아보기갱년기 증상은 중년 이상의 여성에게 발생하는 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은 자궁이라는 중요한 기관이 존재하는데 그 기관에서는 난소를 생성합니다.
난소 노화로 인해서 기능이 저하될 경우 여성 호르몬의 생성도 급격히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서 폐경에 이르게 되는데 이때는 여성의 브로몬 분비가 줄어든 만큼 신체적으로. 정신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여성 갱년기 증상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그 문제는 초기에 신속하게 대처해 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성 갱년기 의지여성 갱년기의 의미는 앞서 말씀드렸지만 여성의 폐경 이후 여성호르몬 생성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발생하는 신체적, 정신적 문제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일정한 호르몬을 통해서 건강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데 이런 요소들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1) 안면홍조 여성 갱년기 초기 증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안면홍조입니다.
덥지도 않고 별다른 기온차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얼굴과 목에 일시적인 발열과 함께 붉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생활 중에 언제든지 나타날 수 있으며, 수면 중 안면홍조가 나타날 경우 땀이 너무 많이 발생하여 수면에 방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골밀고 감소 여성 호르몬의 급격한 감소에 따라서 먼저 반응하는 것은 골밀도 감소입니다.
이전에 비해 골밀도가 감소하여 골절이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기억력 저하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기억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연적으로 생기는 신체적 변화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4) 우울한 감정 여성의 갱년기 초기 증상에는 우울한 감정을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것은 호르몬 수치가 불균형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여성으로서의 기능도 상실한 것과 같기 때문에 의욕 저하, 무기력증 등을 병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하복부 통증, 평소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해 하복부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성욕이 줄어들고 성관계할 때 통증이 더 심해집니다.
이것은 점액이나 윤활액의 분비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6) 질염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드는 만큼 질 안쪽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질염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불릴 정도로 자주 발생합니다.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더 잘 일어난다고 합니다.
여성의 갱년기 증상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45세 전후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생리적인 현상으로서 뿐만 아니라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상태나 상황에 맞게 적절한 관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를 잘 참고하셔서 초기 관리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