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하여 말린 순무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 법 3가지

무청 시래기를 부드럽게 삶는 3가지 방법 텃밭에서 수확하여 겨우내 건조시켰다 무시래기 삶는 법

순무건

올해 저는 처음으로 어설프게 무잎을 말려봤어요.데크 위에서 말렸다가 바람에 빠지기도 하고 또 주워서 다시 걸어놓고.. 이렇게 해서 무말랭이 시래기를 두 번이나 더 먹어보니까 더 말릴걸.. 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시래기.먼저 시래기에 대해 알고 시작해보려고 합니다^^시래기란?시래기, 배추잎 말린 것을 시래기로 알고 있는데 정확히는 무잎=시래기, 배추잎=배추라고 합니다.

시래기.무청 시래기 부드럽게 조리는 법 3가지무말랭이 시래기 부드럽게 삶는 방법 3가지 알려드릴게요.순무 시래기를 부드럽게 삶는 게 너무 귀찮다고 해서 시도를 안 해봤는데요.수확한 순무 시래기이번에 수확한 순무 시래기가 아깝기도 해서 경험으로 소량만 말려서 도전해 봤습니다.

첫 번째 방법!
물에 담근 후 냄비에 삶는다이 방법으로 제일 잘 삶고 계시죠?말린 상태에 따라 물에 1~2시간 담근 후 냄비에 1시간 반~2시간 찬물에서 끓이는 방법.이때지역마다사람마다방법도여러가지입니다.

쌀뜨물에 삶는 소금, 설탕, 시소다, 들기름+밀가루, 모두 냄새를 억제하고 부드럽게 하기 위해 첨가하여 삶는 방법입니다.

들기름+밀가루 첨가이 중에서 저는 들기름+밀가루를 한 숟가락씩 넣는 거랑 소금으로 해봤어요.들기름과 밀가루의 조합은 저는.. 별로였어요 밀가루가 쌀뜨물 역할을 한대요.다음에도 깔끔하게 소금으로만 하려고요. 두 번째 방법!
밥솥에 하룻밤 보온으로 작동.이 방법도 많이 쓴대요!
깨끗이 씻은 마른안주를 밥솥에 물에 잠기듯 넣고 보온으로 작동후 밤새 놔두면 부드러운 시래기가 됩니다.

세 번째 방법!
압력밥솥, 전기밥솥, 인스턴트팟(멀티 압력 쿠커)을 사용하여 삶다저는 인스턴트 포트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삶았어요.처음 삶는 시래기로 이렇게 삶은 다음에 왜 시래기를 삶는 게 어렵지? 의아해 했습니다만..인스턴트포트는 멀티압력쿠커로 압력밥솥, 전기밥솥의 기능과 동일합니다.

물로 씻은 말린 순무물에 여러 번 헹군 건무 잎을 불리지 않고 바로 인스턴트 냄비 솥에 넣고 소금 반 스푼과 찬물을 자박한 후 스피드쿡으로 10분 압력 작동합니다.

부드러운 시래기그러면 건열무가 바로 부드러운 시래기로 변신!
또 찬물로 5조5억번 헹구어.. 이때를 생각합니다.

.말리기 전에 깨끗이 씻어야겠네… ㅜ 드라마 <애인>을 처음부터 보면서 말린 무구 줄기의 껍질을 벗기면 이렇게 몸에 좋은 부드러운 시래기가 완성됩니다!
시래기 시식평말린 열무의 부드럽게 삶는 방법으로 만든 요리 냄비째 가져갔는데, 바로 시식 후기가 도착합니다.

조카는 95점을 주었습니다 하핫 하면 만든 사람 기분이 되게 좋아지거든요 ^^쉽죠?이거 한번 해보세요. 어렵지 않아요.인스턴트 주전자나 압력밥솥, 전기밥솥 같은 기능이니까 간단하게 데쳐서 몸에 좋은 시래기를 많이 드세요!
#건조무잎 #무시래기 #건조무잎삶는법 #시래기삶는법 #건조한시래기부드럽게삶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