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산책송산유원지
낙엽이 공중 부양하는 계절
광주에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송산유원지를 찾았습니다.
광주 송산유원지는 황룡강도를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섬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산책로가 700m 정도밖에 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광주의 노을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해서 저녁에 송산유원지를 찾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 광주송산유원지-주차장:있음(무료)광주 사람들이라면 송산유원지가 입에 딱 붙어서 지금도 그렇게 부르는데 정식 명칭은 송산공원으로 바뀌었습니다.
넓은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다리를 건너 송산유원지에 들어가 봅시다!
아, 마츠야마 공원이라고 해야 되나?아니야 그냥 놀이공원이라고 부를게얘는… 수달이지?송산유원지에서는 운이 좋으면 천연기념물 수달도 볼 수 있어요~ 나는 평생 야생수달을 딱 한번 봤어.다리 밑을 유유히 흐르는 황룡강.이 강을 따라 쭉 가시면 황룡강 상류 장성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턴해서 쭉 가시면 저희 집이 나옵니다 혹시 궁금하실까봐요..송산유원지가 섬이기 때문에 산책로를 한 바퀴 도는 내내 이렇게 강을 옆에 끼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산책하는 재미가 좋은 곳이에요.굉장히 평화로운 분위기..왠지 한번 앉아야할것 같은 분위기..날씨가 조금 더 따뜻하다면 한없이 앉고 싶을거에요^^여기는 수생식물원.지금은 볼 것이 없지만 여름에는 연꽃, 꽃창포, 부처꽃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예전에 비해 찾는 사람이 다소 줄긴 했지만 예전에는 꽤 많은 사람들이 송산유원지를 찾았습니다.
이 플라타너스 숲이 그 이유였어요.왜? 여기서 취사가 가능했거든요. 삼겹살도 구워 먹고, 삼겹살에 구워 먹고, 삼겹살도 구워 먹고, 구구… 어쨌든 지금은 취사가 전면 금지되었습니다.
그러게, 지금 생각하면 공원에서 버너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잘못되긴 하지.그러게, 지금 생각하면 공원에서 버너를 사용하는 것 자체가 잘못되긴 하지.섬을 반쯤 돌았나?강변 바로 앞까지 갈 수 있는 구간이 나와서 잠깐 들어가 봤습니다.
낚시하기 좋죠? 근데…낚시하기 좋죠? 근데…낚시하기 좋죠? 근데…2/3바퀴 돌았어요.광주송산유원지는 섬 주위를 한 바퀴 돌 수 있도록 산책로가 놓여 있습니다.
Q. 그럼 산책로 안쪽에는 무엇이 있을까?A. 잔디광장이 있습니다.
하지만..여름내내 고생했으니까 잔디도 쉬어야겠어요^^내년4월30일까지 송산유원지 잔디광장은 겨울잠을 잔대요~3/4 돌았어요.하늘도 끝도 없이 예쁜 날이었네요.아, 4/5 돌았어요.아까 건너온 다리가 보이네요.이렇게 짧지만 예쁜 광주산책코스 송산유원지를 한바퀴 돌아봤어요^^다시 다리를 건너 주차장으로!
앞에 보이는 산은 어등산입니다.
^^ 50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대로읍,면,동시,군,구시,도국송산근린공원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산동 177송산근린공원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산동 177송산근린공원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산동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