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은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은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은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은 부동산 거래를 보다 투명하게 하고 전자화를 통해 정보 활용을 국민들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자,그럼사용법을한번살펴볼까요?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거래신고를 할 수 있는데 직거래와 공인중개사를 통한 것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전자는 거래 당사자가 한 경우 개업중개사가 인터넷으로 신고서를 작성해 신고필증을 교부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에서 신고처리를 할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접수되면 시군구청 등 공무원이 토지이용계획, 토지, 건축물대장 등을 확인하고 처리합니다.

완료 후 국세청 세무과, 시군구청 지방세과에도 전달돼 향후 세금이 부과되는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적정성도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의미는 신고 처리된 거래가격이 적정한지 진단모형을 활용, 평가하고 그 정보를 과세, 세무조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통보하는 과정에 속합니다.

또한 거래 분석도 제공하는데, 2개가 연계됩니다.

하나는 대법원 등기전산망이고, 두 번째는 국세청 전산망과 지방세 시스템이 연계됩니다.

신고서 등록, 이력 조회가 가능하며 아파트, 연립주택, 단독 및 다세대, 토지, 상가, 공장, 분양, 입주권의 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확인 및 변경 요청도 할 수 있고, 접수 후의 상태도 조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고필증을 받을 수 있고 정상적으로 거래가 이뤄진 것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