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G63 유럽서 가장 많이 팔린 AMG BMW M 판매량 5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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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퍼포먼스 트림 인기가 대단해요. 전 세계 프리미엄 브랜드를 주도하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와 BMW는 각각 AMG와 M을 통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차량을 시장에 내놓고 있지만 이들의 성장세는 대단합니다.

특히 SUV의 인기와 함께 박스타입 G63은 AMG 중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이 됐습니다.

BMW M의 폭발적인 성장도 퍼포먼스 자동차 시장에서 두드러졌습니다.

메르세데스 G63 유럽서 가장 많이 팔린 AMG BMW M 판매량 58% 증가출처 : motor1.com2023년 6월까지 미국과 유럽에서 50,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halo 사업부는 현재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2023년 대부분의 기간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의 판매 수치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사토 다이내믹스 분석가의 도움을 받아 다소 의외로 흥미로운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고성능 럭셔리 차량은 미국, 특히 유럽에서 상당히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보다 훨씬 우위에 있습니다.

유럽에서 신차 등록 데이터에 따르면 올 상반기까지 1만9600대 이상의 BMW M 모델이 판매됐습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58% 증가한 수치이며, 이러한 성장은 유럽에만 국한된 것이 아닙니다.

미국에서는 6월까지 16,400대가 판매되었으며, 이들 두 지역에서만 총 36,000대의 고성능 비머가 코너를 누비고 있습니다.

Source:motor1.com이 통계는 풀 옵션 M모델만을 반영하고 있음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M340i 같은 차는 포함되지 않지만 비싼 XM은 분명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통계는 SUV의 양극화한 성능을 마케팅에 꽤 잘 된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6월 말까지 미국에서 1171대가 판매되어 유럽에서도 거의 같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액면가만 보면 그 숫자가 놀라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2023년형 BMW XM의 미국 내 시작 가격은 159,995달러입니다.

이 차는 상당히 저렴한 고성능 차를 능가하고 그 중 가장 두드러진 차는 두인승 안정형 모델인 BMW Z4입니다.

BMW의 라이벌인 메르세데스 벤츠는 더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실제로 여기에서는 메르세데스 AMG를 의미하며 더 강력한 AMG모델만을 의미합니다.

유럽에서 AMG판매량은 올해 상반기까지 57%증가하고 13,700대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유럽 내의 고성능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는데 충분한 수치이며, 메르세데스 AMG SL은 이런 성장의 핵심 요소입니다.

그러나 AMG SL이 가장 인기 있는 AMG모델이 아닙니다.

그 영광은 새로운 AMG판매량 4대 중 거의 1대를 차지한 상징적인(그리고 값 비싼)G63에 돌아갔습니다.

Source: motor1.com 2023년 달력에서 3개월이 남은 지금, 이 두 럭셔리 브랜드가 halo 사업부를 통해 이러한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Source : motor1.com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동성 홍수로 가격 인플레이션과 럭셔리 제품의 소비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지만 자동차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 기조는 한국도 예외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사이 AMG와 M을 거리에서 부쩍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G바겐의 인기는 이런 기사에 고개를 끄덕이게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눈에 띄게 많이 띄고 있습니다.

남은 3개월 동안 AMG와 M의 전쟁 결과는 과연 어떤 결말이 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동성 홍수로 가격 인플레이션과 럭셔리 제품의 소비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지만 자동차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 기조는 한국도 예외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사이 AMG와 M을 거리에서 부쩍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G바겐의 인기는 이런 기사에 고개를 끄덕이게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눈에 띄게 많이 띄고 있습니다.

남은 3개월 동안 AMG와 M의 전쟁 결과는 과연 어떤 결말이 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동성 홍수로 가격 인플레이션과 럭셔리 제품의 소비 증가가 두드러지고 있지만 자동차 시장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런 기조는 한국도 예외가 아닙니다.

최근 몇 년 사이 AMG와 M을 거리에서 부쩍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G바겐의 인기는 이런 기사에 고개를 끄덕이게 할 정도로 국내에서도 눈에 띄게 많이 띄고 있습니다.

남은 3개월 동안 AMG와 M의 전쟁 결과는 과연 어떤 결말이 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