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잘풀리는수학잘품수학입니다.
이제 고등학교 2학년들은 고등학교 3학년이 된다는 것을 인지해야 할 시기가 왔습니다.
기말고사가 끝남과 동시에 고3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럼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현재 2학년 학생들은 지금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첫번째,자신의성적을알아야합니다.
수시 반영되는 내신은 고3 1학기까지인데 고3은 진로선택과목 비율이 높고 고2까지 내신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까지 자신의 성적을 합산해서 자신의 현재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계획이든 대책이든 세울 수 있어요.두번째,목표대학을정해야합니다.
이제 막연히 좋은 학교에 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성적을 마주한 이상, 자신의 성적대에 있는 대학의 리스트를 선택해 보세요.이런 대학이 있었나 싶은 경우가 많을 거예요.그렇다고 좌절하지 마세요.아직 남은 시간이 우리에겐 있어요.그리고 그것보다는 조금 더 위로 원서를 넣어야 해요.여기까지가 방학 전에 해야 할 일이에요.그럼 방학 중에는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수능 공부를 해야 해요!
정시모집을 하는 학생은 물론 수시모집을 하는 학생도 수능 공부를 해야 합니다.
우선 첫째, 수시와 정시에서 선택의 기로에 선 학생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왜 이를 선택할 겁니까?우리의 목표는 좋은 대학에 가는 것입니다.
대학에 가는 길은 크게 나누어 수시와 정시가 있습니다.
그럼 둘 다 하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만큼 해서 보지 않고.수시로 붙으면 어차피 필요 없는 거 아니냐는 것이지만.두번째 이유입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수시에 넣고 내 성적은 대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시는 아직 정해지지 않네요심지어 모의 시험을 적당히 받아 온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게 모의 시험을 받아 온 학생들이 내신 성적이 낮은 학생이라면 방학 동안 수학 능력 시험 공부를 하고 3월 모의 고사를 최선을 다하고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나 수학 능력 시험의 예상 점수로 충분히 갈 만한 대학보다는 수시로 더 높은 대학을 쓰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셋째, 정시가 점점 유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정시 선발 비율은 점점 높아졌고 대학의 정시 하한선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학은 과목에 관계 없이 성적이 높은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서 과목별의 가산점과 필수 과목을 없앴습니다.
그만큼 정시 커트 라인이 점점 떨어지고 나가는 것입니다.
최근 연세대 성균관대도 미적분의 필수 반영을 폐지했습니다.
꼭 정시에 대학에 가겠다는 게 아니고 꼭 정시에 “도 ” 보자는 것입니다.
빨리 수험 생활을 끝내고 싶은 마음으로 수시만 바라보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을 다 해놓고 보세요.그렇다고 정시를 학기 중에 내신의 공부를 하지 않는 변명으로 사용해도 안 됩니다.
나머지 1년 할 수 있는 것을 다 해놓고 봅시다!
궁금하시면 네이버 톡톡 하세요!
잘품수학 인천광역시 서구 이음5로 60 JS프라자 509호인천아라고등학교 인천광역시 서구 서로2로 62원당고등학교인천광역시 서구 고산로40번길 30원당고등학교인천광역시 서구 고산로40번길 30원당고등학교인천광역시 서구 고산로40번길 30